암호화폐

[암호 화폐 관련 용어1] KYC란 무엇일까? 암호화폐를 보면 한번쯤 보게 되는 KYC | 코인에프피

대출브라더스
반응형

여기서 ICO에 대한 용어는 짧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ICO (initial Coin Offering)으로 새 암호화폐에 불특정 다수의 투자잘부터 자금을 확보하고 이것을 빌미로 코인을 주는 행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KYC 알아보기 코인에프피

이게 뭔데?

ICO에선 만들게 된 동기, 목적, 운영방식과 앞으로 이렇게 할거다라는 내용의 백서를 발행하고 밋업하지요. 초기 ICO에서 문제 삼는 점중 하나가 예전부터 있었던 구매자와 판매자를 위한 장치(규정과 제도)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마련된 것이 KYC 입니다. KYC(Know Your Customer)이며 금융거래 사고 방지를 위해 지불을 한 자의 신분을 확인하고 검증하는 절차입니다. KYC는 플랫폼이 아니고 그냥 절차입니다. 신뢰를 기반으로 구성된 시스템인 만큼 플랫폼마다 회사마다 KYC의 절차는 조금씩 다릅니다. 

 

빗썸 KYC 인증절차1 코인에프피

빗썸을 예시로 KYC 인증 절차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본인인증의 절차로 여러가지 개인정보(신분증,여권,운전면허증,전화번호등)를 제출하면됩니다. 블로그 방문자분들께서 이용하시는 플랫폼이 요구하는 절차를 밟으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거래소 중 하나의 빗썸은 운전면허증으로 절차를 진행했습니다.

 

빗썸 KYC 인증절차2 코인에프피

암호화폐에서 더더욱 중요시 되는 KYC 인증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운영규칙이므로 많이도 물어본다 라고 느끼는 것이 KYC 인증으로 봐도 되겠습니다. 허나 우리는 다른 은행이나 증권사에서도 물어보는데 유독 암호화폐 업계에서 더더욱이 언급되는 지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알아보는 시야를 가져야합니다. 다름이 아닌 다른 자산(유형이든 무형이든)과 달리 다중심 자유이념을 선택했기 때문에 거론됩니다. 이러면서도 익명성의 가치는 놓고 싶지 않은것도 덤이구요. 사실 가장 주효했던 원인은 다름아닌 사기 및 범죄(도난사건) 등의 문제가 빈번해졌기 때문입니다. 법정화폐가 아닌 암호화폐는 검은돈 조달, 돈세탁 및 마약거래에 쓰였습니다. 이렇다 보니 KYC 절차는 점진적으로 구체화, 제도화되었고 이는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지요.

 

현재 많은 거래소에서 아니 대다수의 거래소에서 KYC 규정이 정규화 되어 있으니 이를 잘 따르시어 코인 투자 외에 배경지식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코인에프피였습니다.

 

코인에프피에서는 암호화폐 관련 소통 및 정보 교류를 위한 오픈채팅방 운영에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여나 관심이 있으시다면 방문하시어 향후 미래가치투자에 도움이 되시길 간곡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코인에프피

 

 

코인에프피 알트 코인 & 비트코인 & 코인 추천

#비트코인 #암호화폐 #이더리움 #업비트 #빗썸 #알트코인 #아이콘 #디카르고 #리플 #라이트코인 #체인링크 #코인픽 #메디블록 #비트토렌트

open.kakao.com

 

 

반응형

댓글

💲 추천 글